온고창신 溫故創新 ongochangsin

2025/03/17 6

AI에 의한 고용시장의 재편이 진행된다.

AI에 의한 고용시장의 재편이 진행된다.=2030년까지 1200만 명의 노동자가 다른 일자리를 찾게 된다.=  AI는 고용 시장의 대규모 재편을 초래할 것이라고 노동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연구자들은 10년 후까지 AI로 인해 최대 1,200만 명의 노동자가 일자리를 잃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커리어 전문가에 따르면, 이러한 노동자들은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지 않으면 새로운 일자리로 전환하는 것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자유롭게 이직할 수 있는 시대는 막을 내리려 하고 있다.특히 AI(인공지능)의 혼란으로 큰 영향을 받을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매우 어려워질 것이라고 커리어 전문가들은 Business Insider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AI의 등장은 고객 서비스 담..

순다날원숭이 (Galeopterus variegatus)

순다날원숭이 (Galeopterus variegatus)   순다날원숭이(Galeopterus variegatus)는 동남아시아에 서식하며, 사지 사이의 비막을 이용해 활공하는 포유류의 일종이다. 날다람쥐와 비슷하지만, 날다람쥐가 속하는 설치목이 아니라 피익목(皮翼目) 날원숭이과에 속한다. 이 종만으로 말레이날원숭이속을 구성한다. 순다날원숭이는 인도차이나반도, 말레이반도, 수마트라섬, 자와섬, 보르네오섬 등에 서식한다. 몸길이는 3342cm, 날개를 펼쳤을 때의 길이는 6575cm이다. 머리는 몸에 비해 작고, 주둥이는 둥글다. 눈이 크고 시각이 발달했지만 귓바퀴는 작다. 앞니는 날원숭이 특유의 빗 모양을 하고 있다.체모는 짧고 전체적으로 회색빛이 도는 갈색이다. 등은 붉거나 회색을 띠며, 밝은 회색 반..

수면과학 12, 잠을 자지 않는 동물이 있는가?

수면과학 12잠을 자지 않는 동물이 있는가?=3주 동안 거의 잠을 자지 않는 새, 한 번에 몇 분씩 잠을 자는 초식 동물= (※이 기사는 카나야 히로유키 씨의 「수면의 기원」에서 발췌 및 재편집한 것입니다.) 잠을 자지 않는 동물이 있는가?  진화는 여러 세대에 걸쳐 일어나는 느린 현상이지만 큰 힘을 가지고 있다. 생명에 필요한 것은 계발되고, 불필요한 것은 제거된다. 예를 들어, 인간은 진화 과정에서 결국 꼬리를 잃어버렸다. 오늘날 인류에게 남아 있는 것은 조상들의 꼬리뼈의 잔재인 꼬리뼈뿐이다. 수면 현상은 수년에 걸쳐 진화했음에 틀림없다. 그러나 당신이 그것을 생각할 때, 그것은 매우 이상하다. 잠을 잘 때 생물은 움직임을 멈추고 반응성이 떨어진다. 수면은 되돌릴 수 있는 것은 사실이며, 자고 있어도..

과학/수면과학 2025.03.17

33, 에우클레이데스(유클리드) 이야기(1)

33, 에우클레이데스(유클리드) 이야기(1)  에우클레이데스 1, 개요  알렉산드리아의 에우클레이데스(고대 그리스어: Εὐκλείδης, Eukleídēs, 라틴어: Euclīdēs, 영어: Euclid(유클리드), 기원전 3세기?)는 고대 이집트에서 활동한 그리스계 수학자이자 천문학자로 알려져 있다. 그는 수학사에서 가장 중요한 저작 중 하나인 『원론』(유클리드 원론)의 저자로, 기하학의 아버지>라고 불린다.에우클레이데스>는 그리스어 발음이며, 유클리드>는 영어식 발음이다. 그는 프톨레마이오스 1세(기원전 323년~283년) 통치기간 동안 알렉산드리아(현재의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활동했다. 『원론』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수학(특히 기하학)의 교과서로 사용되었다. 이 책에서는 선은 폭이 ..

세계의 과학자 2025.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