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고창신 溫故創新 ongochangsin

2025/03/03 5

미국 <블루코스트>, 달 착륙에 성공

미국 , 달 착륙에 성공, ==NASA의 달 진공 청소기로 '위험의 바다'를 탐험==   일본시간으로 3월 2일 오후 5시 35분, 미국의 민간 기업인 파이어플라이 에어로스페이스사(Firefly Aerospace)의 블루 고스트(Blue Ghost)가 달 표면에 성공적으로 착륙했다. 항공기의 상태는 안정적이고 통신 상황도 좋다. 착륙해서 30분 후, 위험의 바다(Marais Chrysium)>의 지표를 비추었다.  이번 달 착륙 임무는 블루 고스트의 첫 번째 시도이다. 우주선은 달의 낮 동안이 되는 2주 동안 우주선을 탐사하고, 섭씨 영하 170도까지 떨어지는 야간에도 몇 시간 동안 임무를 계속할 예정이다. 달 착륙까지 45일1월 15일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발사된 블루 고스트는 25일간에 걸..

<잠의 진정한 본질>은 무엇인가?

수면과학 6은 무엇인가? ==한국 연구자들이 관심을 가졌던 '수면 패턴'==    우리는 왜 자고 깨어나는가? 옛날부터 살아있는 유기체는 "뇌를 쉬게하기 위해 잠을 잔다"고 생각되어 왔지만 이것이 사실입니까? 사진 : "뇌가 없어도 잠을 잔다"는 인간의 상식을 뒤집는 충격적인 사실...! 출간 직후 재출간되어 화제가 된 과학 미스터리 『잠의 기원』에서 그는 자신의 경험과 수면 생물학의 역사를 결합하여 "뇌가 없는 생물인 히드라도 잠을 잔다"는 새로운 발견을 결합하여 "잠과 의식의 미스터리"를 탐구한다.(※이 기사는 카나야 히로유키 씨의 「수면의 기원」에서 발췌 및 재편집한 것이다.)  한 시간 정도 떨어진 이웃 나라에서  울산대학교에서2018년 9월, 저는 대한민국 부산 김해 국제공항에 있었다. 규슈대학..

카테고리 없음 2025.03.03

31,요하네스 케플러 (Johannes Kepler, 1571-1630) 이야기(5)

31,요하네스 케플러 (Johannes Kepler, 1571-1630) 이야기(5)== 「케플러의 법칙」 발견으로 천문학에 대변혁을 가져왔다==  9, 에피소드1 : 마녀 재판을 받은 케플러의 어머니 케플러의 어머니는 작고, 야위고, 피부색이 검고, 말투가 나쁘고 다투기를 좋아하고, 마음이 뒤틀리고, 거칠고, 수다스러운 늙은 여인>으로 묘사되었지만, 1615년에 70세의 나이로 마녀사냥의 관리에게 고발당하여 관리들의 손에 의해 재판에 회부되었다. 케플러는 어머니를 감옥에서 풀어 주려고 애썼으나 소용이 없었다. 4년간의 옥중생활 끝에 재판이 시작되었는데 그녀는 자백하지 않았다. 재판소는 그녀에게 고문 도구를 보여주며 자백을 압박했지만, 그녀는 모든 것을 부인한 채 기절했다. 결국 그녀는 석방되었다. 당시..

세계의 과학자 2025.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