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고창신 溫故創新 ongochangsin

역사에 남을 위대한 여성

현대무용의 어머니 <이사도라 던컨>(1/8)

간천(澗泉) naganchun 2023. 8. 14. 04:03

현대무용의 어머니 <이사도라 던컨>(1/8)

 

이사도라 던컨

 

 

개요

 

이사도라 던컨 (Isadora Duncan, 1877-1927)은 미국 무용의 선구자였으며 예술과 역사 모두에서 중요한 인물이다.

"현대 무용의 어머니"로 알려진 이사도라 던컨은 자칭 혁명가였으며 그의 영향력은 미국에서 유럽과 러시아로 퍼져 그녀가 공연하는 모든 곳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녀의 춤 스타일은 발레의 경직성을 피하고 고대 그리스의 높은 이상인 아름다움, 철학, 인간성과 결합된 자유분방함의 개념을 옹호했다.

그녀는 완전히 새로운 춤을 추는 방법을 도입했으며, 이사도라 던컨 댄스 재단이 보존, 제시 및 보호하고자 하는 것은 이사도라 던컨의 독특한 선물이다.

 

댄서이자 모험가이자 자유로운 영혼의 열렬한 수호자인 이사도라 던컨은 현대 문화에 가장 지속적인 영향을 미친 사람 중 한 명이며 현대 무용으로 알려지게 된 것을 발명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자유분방한 의상과 맨발, 헐렁한 머리로 고대 그리스의 음악, 클래식 작곡가의 음악, 바람과 바다에서 영감을 받은 무대에 올랐다. 이사도라는 춤을 예술들 사이에서 높은 자리로 끌어 올렸고, 그 규율을 신성한 예술로서의 뿌리로 되돌려 놓았다.

Duncan은 빅토리아 시대의 제한적인 코르셋을 벗고 발레의 어휘에서 벗어났다. 미래의 춤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댄스 스튜디오를 나선 이사도라는 예술가, 철학자, 작가를 교사이자 가이드로 받아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