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여성 권리 향상자 <어밀리아 에어하트><더 보기 5>
하울랜드 섬으로의 마지막 접근
하울랜드 섬과 그 일대의 지도. 붉은 선이 에어하트의 예상 경로이다.
아직도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일련의 오류와 착오들 때문에, 무선 항법을 이용한 하울랜드 섬으로의 마지막 접근은 성공적이지 못했다. 일찍이 프레드 누넌은 무선 방위 측정기를 통한 항로 탐지에서의 정확성 문제에 대해 서술한 적이 있었다. 몇몇 이들은 에어하트가 당시에 최첨단 기술이었던 벤딕스 방위 측정 루프 안테나를 사용하는 데에 명백한 이해 부족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다른 이들은 그리니치 평균시를 사용했던 에어하트와 해군의 시간 시스템을 사용했던 이타스카 호 사시에서의 교신 계획상의 오해를 지적했다.
라에에서의 동영상 증거는 기체의 밑부분에 부착돼 있던 안테나가 연료로 가득찬 록히드 엘렉트라가 라에의 거친 활주로를 육상으로 활주하거나 활주로로부터 이륙했을 때 떨어져 나갔을 것에 대한 가능성을 제시했으나, 라에에서 발견되었다고 보고된 안테나는 없었다. 폴 만츠의 전기를 쓴 돈 드위긴스는 파일럿들이 긴 철사 안테나를 쓴 후 그것을 비행기에 보관하는 것이 성가셨기 때문에 안테나를 잘라냈다는 것을 언급했다.
무선 통신 신호
에어하트와 누넌이 하울랜드 섬으로 접근하는 동안, 이타스카 호는 에어하트로부터 분명하고 뚜렷한 음성 통신을 수신했으나, 에어하트는 이타스카 호로부터의 음성 통신을 들을 수 없었다.
오전 7시 42분에, 에어하트는 이타스카 호를 볼 수 없고, 연료는 바닥나고 있고, 무선으로 연락할 수 없으며, 고도 1,000피트에서 비행 중이라고 발신했다. 오전 7시 58분에, 그녀는 이타스카 호로부터 들을 수가 없으며, 음성 신호를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그들은 그녀가 요청한 주파수로 음성을 보낼 수가 없어서 모스 부호를 대신 보냈다. 에어하트는 이것을 수신했으나, 그들의 방향을 결정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오전 8시 43분의 교신에서, 에어하트는 북위 157도 남위 337도에 있으며, 6210 킬로헤르츠로 다시 반복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몇 분 뒤에, 그녀는 같은 주파수로 아직까지 의문으로 기록된 통신을 보내왔다.
에어하트와 누넌은 하울랜드 섬에 도착했다고 믿었으나, 실제로는 5해리(10 km) 떨어진 곳이었다. 이타스카 호는 연기를 만들어내려고 그녀의 기름 온수탱크를 사용했지만, 그들은 연기를 보지 못했다.
하울랜드 섬 주변에 흩어진 많은 구름 또한 문제로 지적됐다.
바다 표면에 비친 구름의 어두운 그림자는 섬의 기복 없고 완만한 지형과 분간되기에 어려웠다.
팬암은 니쿠마로로 섬을 포함한 몇몇 지역에서 신호가 보내졌다는 것을 제시했다. 실종 후 나흘 동안 산발적인 신호가 잡혔으나, 어느 것도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가져오지는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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