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고의 오페라 가수 <마리아 칼라스>(더 보기 1)
1949년에 찾아온 주목을 끌게 된 계기
제2차 세계대전 직후 미국에 귀국하여 그 후는 이탈리아에서 활동하던 마리아였지만 그녀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게 된 계기는 1949년에 찾아왔다.
1949년 1월 마리아는 베네치아 페니체(Teatro La Fenice)좌에서 오페라 <왈큐레(Walküre)>의 <푸륜히르데역>을 출연하게 되었었다. 그러나 동시기에 같은 극장에서 상영예정이었던 오페라 <청교도>의 엘베라역의 가수가 급병으로 쓰러져버렸다.
그 때 마리아를 발굴함으로써 알려진 지휘자 둘리오 세라핀(Tullio Serafin, 1878년 9월 1일 - 1968년 2월 2일=이탈리아 지휘자)이 <마리아 네가 엘베라역도 해라.>하고 추천하였다.
<청교도>의 공연은 단 6일 후이다. <왈큐레>의 푸륜히르데역과 <천교도>의 엘베라역은 배역의 색깔이나 가창법도 전혀 다르다. 그런데 마리아는 잘 해내었다.
엘베라역을 단시간에 체득하여 <왈큐레>의 무대에 선 3일 후에 <청교도>의 무대에 서고 그 후 또 <왈큐레>에서 푸륜히르데역을 담당한다는 일을 보기 좋게 성공시켰다.
이 사건으로 마리아는 국제적인 명성을 얻는 데 성공하였다. 처음으로 레코드데뷔의 기회도 잡았다.
확실히 기술의 뒷받침을 받은 압도적인 가창력, 배역의 색깔의 감정을 노래하는 가창력 그리고 풍부한 심리묘사는 오페라팬의 강한 지지를 받고 그 후 밀라노 스칼라좌, 뉴욕 메트로포리탄가극장 등의 세계굴지의 오페라전당에서의 공연도 성공하였다. 세계 최고의 소프라노가수로서의 지위를 붙잡았다.
일본어원문=誕生から成功まで:マリア・カラスの基礎知識
출처=https://news.yahoo.co.jp/articles/697b74bbddc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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