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고창신 溫故創新 ongochangsin

2024/12/26 3

26, 알렉산더 그라함 벨 이야기. (8-2/8)

26, 알렉산더 그라함 벨 이야기. (8-2/8)더보기8, 알렉산더 그리함 벨(Alexander Graham Bell)의 전화기의 발명==음의 진동을 전파로 바꾸는 전화를 발명하여 통신 신시대를 열었다.==  2) 요양 생활에서 발견한 세렌디피티(serendipity) 1870년, 벨은 23세였다.그는 16세 때부터 화술 강사로 강단에 서는 한편, 언어와 음성에 대한 연구에 매진하며 잠을 아껴가며 열심히 일해왔다. 그러나 이때 그는 과로로 인해 건강을 완전히 망치고 말았다.요양을 위해 스코틀랜드에서 캐나다 교외로 이주하기로 결심한 그는, 자연에 둘러싸인 생활을 통해 점차 건강을 회복해 나갔다.온타리오주 파리에 머물며 호수로 흘러드는 강가에 위치한 농장을 구매했다. 농장에 있던 차고를 개조해 작업실로 사용..

지구에 대하여 "이산화탄소는 나쁜 것"이 아니었다.(1/4)

지구에 대하여 " 이산화탄소는  나쁜 것이 아니었다.(1/4)  지구라는 행성의 진화는 물의 역할을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다.사실, 물은 지구의 표층뿐만 아니라 판구조론과 함께 지구 내부로도 흡수되어, 지질학적인 규모로 대순환을 이루고 있다. 게다가, 앞으로 6억 년 안에 바다의 물이 모두 지구 내부로 흡수되어 바다가 사라질 것이라는 놀라운 최신 연구 결과도 있다.‘물’을 지구 규모의 관점에서 해석한 **『물의 행성 ‘지구’: 46억 년의 대순환을 통해 지구를 보다』**에서 흥미로운 주제를 소개하는 시리즈를 통해, 지구의 역사를 되돌아보며 물이 지구 환경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겠다.이번에는 지구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이산화탄소의 역할에 대해 다룬다.본 기사는 『물의 행성 ‘지구’:..

12월 26일, 오늘 명심할 명언. (361)

12월 26일, 오늘 명심할 명언. (361)  - 361 - 어리석은 자는 멀리서 행복을 찾고, 현명한 자는 자신의 발치에서 행복을 키워간다.  -제임스 오펜하임 - *제임스 오펜하임 (James Oppenheim, 1882-1932). 미국의 시인, 소설가, 편집자.  ==행복은 외부에서 찾아야 할 어떤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이미 우리 가까이에 존재하며 우리 자신의 태도와 행동에 따라 키워나갈 수 있는 것이다.

오늘의 명언 03:4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