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 뺏기지 않을 안전한 직업에 대해 물었다.(2)
=내성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직업도 그렇지 않을 것 같다,=
2, AI 팀원
러셀에 따르면 NICE에서는 고객서비스팀에게 오는 문의를 나누어 적절한 담당자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런 다음 종업원이 문제에 대한 최상의 해결책을 결정한 후 담당자는 그 스탭을 로봇에게 돌려서 완료시킨다. 그러는 그동안 고객들은 AI에게서 사람에게로, 그리고 다시 AI에게로 바톤을 넘기는 것을 본일은 없디고 그는 말한다.
그러나 AI에 대해 생각할 때 일부 근로자는 <도움이 되는 동료> 시나리오를 상상하지 못할 수 있다.
퓨 리서치 센터(Pew Research Center)가 2024년 10월 미국 성인 5,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AI가 장기적으로 자신의 직업 전망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는 근로자는 6%에 불과했다.
응답자의 약 3분의 1은 AI가 상황을 악화시킬 것이라고 답했으며, 같은 수의 응답자는 AI가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다.(계속됨)
* 출처=https://www.businessinsider.jp/article/2503-ai-jobs-impact-disrup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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