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고창신 溫故創新 ongochangsin

과학/과학

어째서 흡연자는 코로나에 잘 감염되지 아니 하는가 (4)

간천(澗泉) naganchun 2021. 11. 4. 04:01

어째서 흡연자는 코로나에 잘 감염되지 아니 하는가(4)

-히로시마대학이 발견한 의외의 메커니즘-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치료약은  < 감염되기 어렵게 하는 약 > 과  < 감염 후 중증화하는 것을 방지하는 약 > 의  2 타입으로 분류

 

바이러스 변이종이라도 영향주지 않는다.

 

현재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 치료에는 다른 병의 약으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효과가 확인된 것 등이 사용되고 있는데 아직 특효약은 없다. 또 국내외의 제약회사를 비롯하여 많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저해약의 개발이 행해지고 있는데 어느 것이나 치료 시험단계이다.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치료약은 <감염되기 어렵게 하는 약><감염 후 중증화하는 것을 방지하는 약>2타입으로 분류되는데 우리들이 목표로 하는 치료약은 전자의 타입으로 <감염 예방 또는 감염초기의 경증환자에게 투여함으로써 중증화를 막는 약>이다.

최대의 특징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 수용체라고 하는 <>의 수를 줄이는 메커니즘을 이용하고 있는 점에 있다.

중화항체 등 항체를 이용한 약의 경우 특정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를 발휘하기 위하여 변이체 등 바이러스자체가 변화해버린 경우 효과가 저하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이 치료약은 <>자체를 줄이기 위한 예를 들면 바이러스가 변이하여도 대응할 수가 있는 것이다.

 

항바이러스약과의 병용을 상정 

 

실제 사용에 당해서는 바이러스약과의 병용 요법을 생각하고 있다. <>의 수를 줄이는 것으로 바이러스 감염양은 줄인다 해도 감염되어 버린 바이러스의 증폭은 저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들어오는 바이러스의 양을 줄이면 항바이러스 약의 투여량을 줄일 수 있으므로 부작용 위험이 경감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는 히로시마대학이 주도하는 대규모의 역학연구프로젝트에서의 실제의 코로나 환자로 위궤양치료약을 사용하고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감염률이나 중증화율의 경향 기타 유해한 사상(事象) 등에 대하여 관찰을 행하고 있다. 금후는 동물실험 모델 등을 사용한 평가를 거쳐서 임상연구에서의 효과평가에로 진행시키고자 생각하고 있다.*()

 

일본어원문=なぜ喫煙者はコロナに感染しづらいのか広島大学発見した意外なメカニズム

출처=https://news.yahoo.co.jp/articles/3a9106cb0a---

필자=다니모토 게이치(谷本 圭司)

히로시마대학 원폭방사선의과학연구소 부교수(広島大学 原爆放射線医科学研究所)

1970년 히로시마태생. 1994년 히로시마대학치학부졸업, 1998년 동대학대학원치학연구과에서 박사(치학)학위 취득. 스웨덴왕립카로린스연구소노벨의학연구소에서 유학. 2020년부터 현직, 저산소환경하에서의 방어반응의 연구를 행하고 있음.